뻔한 거짖말을 하는 이유를 알겠네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88/0000631508

16세기 이탈리아 정치가이자 사상가인 프란체스코 귀차르디니는 처세술 책 ‘리코르디’를 남겼다. 책에서 그는 ‘잘못을 감추고 싶다면 정면으로 부정하라. 부정한다고 잘못의 증거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한테 그 말이 옳을지도 모른다는 의구심을 불러일으킬 수는 있다. 거짓이 들통나더라도 계속 거짓말을 해라. 어떤 자들은 그 거짓말로 얻게 될 물질적, 심리적 이익 때문에 믿고, 또 어떤 자들은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몰라서 믿는다’라고 썼다.

정치인들이 뻔한 거짖말을 하는 이유를 몰라 저사람들은 어디서 저런 행동을 하라고 배웠을까 … 궁금했는데 이젠 좀 알겠네요. 정말 저런 말을 이탈리아 거시기가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거시기 합니다. 그래서 이탈리아도 한국과 비슷한점이 많은가 봅니다… 안좋은 쪽으로 …

그나저나 원문 글은 참… 거시기 해서 링크 넣을까 말까 고민했는데 원문 링크 넣는것이 제 방침이니 넣어둡니다. 언론 개혁 전에 언론사들 준비하는듯 하여 많은 기사를 그대로 받아들이기 힘듧니다.

오늘 아침 기사중에서 접한 뻔한 거짓말에 관한 기사는 이것 같군요. 정작 언론이 때려야할 거짖말쟁이들은 놔두고 힘들게 일하고 있는 사람 욕하는 모습은 그들도 거짖말쟁이로만 보입니다.

‘저소득층 마스크 예산’ 전액 삭감 주장한 당은?

자유한국당은 “마스크 부족은 지난해 말 취약계층 마스크 지원 예산을 114억원이나 삭감한 ‘4+1 협의체’ 탓”이라며 대여 공세를 펴고 있습니다. … 한국당이 “미세먼지 마스크의 효과와 관련해 과학적 근거가 없다”며 ‘전액 삭감’을 주장하고 나선 터라 정부가 먼저 중재안을 낸 겁니다.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nodeJs,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 일상의 기록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