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 인재 확충 관련 글이 있기에 …

위키박스 채용전략 (1) 떠나는 그들을 탓하기 전에 우리 회사에 배울 점이 있는지부터 점검하라│인터비즈 스케일업 프로젝트

1. 회사가 직원에게 줄 수 있는 매력(EVP)부터 솔직히 논의하라.
2. 행복한 직원이 사람을 구해온다.
3. 학습능력이 있는 인재를 뽑아 키우겠다는 각오가 필요하다.
4. 잔정을 나누고 떠난 직원을 감동시켜라. 그들은 동종 업계에 머문다.
5. 회사나 사장이 양치기소년이 되지 않아야 한다.

라는 글이 있네요. 좋은 글입니다.

몇번의 스타트업을 거치며 느낀점은 많은 스타트업 대표님들은 돈이 있으면 사람을 구할거라 생각한다는점이다. 돈이 없어 일 잘하는 사람을 못구하고 지금은 본인의 성에 안차는 사람을 구해서 성에 안차는 결과가 나오고 그래서 영업도 어렵고 사업도 어렵고 … 의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분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그럼 넌 어떻게 할래?”

제 생각에는 준비를, 기획을, 계획을 잘못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작을 한사람이 잘못한걸 진행하는 사람탓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부족한 사람들이 조금 부족한 결과물로 조금 부족한 영업을 하게될거라고 시갖부터 감안해서 계획을 잡아야하고 그 상황을 팀으로 동료로 좀 부족해도 좀 발전이 없어도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뭔, 개소리야. 최고의 인력으로 최단기간에 최고의 결과물로 빅 영업을 해서 단번에 J 커브를 그려야지”

라는 소리를 하고 있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걸 만들 사람을 … 당 신 은 구 할 수 있 습 니 까? 돈이 있으면 구할것 같 습 니 까?

시작부터 않되는 계획을 만들고 사람이 없어서 이 멋진 계획이, 사업이 않된다고 이야기하며 당신의 잘못을 떠넘기지 않나요?

지금 내 옆에서 나와 함깨 가야할 사람들을 의심하고 평가하고 일정으로 짖누르며 탓하고 있지는 않나요? 정말 이렇게 안하면 아무도 일을 안하는 걸까요?

지금 내 옆의 사람들이 그냥 시간이나 때우다가 월급이나 받아야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건 동기 부여가 전혀 않되는 회사를 운영하는 운영자들의 문제로 보입니다.

딘짜 기술자는 도구를 가리지 않듯이 지금 옆에 있는 사람이 누구든 해내십시오. 그러면 누구든 같이하려할겁니다.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nodeJs,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 일상의 기록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