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콜? 기회되면 함 해봐야 겠습니다.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을 만들때 개발과 전혀 관련 없어 보이는 영업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쪼~~금 맛만 보는 정도였다고 해야 맞을겁니다. 그때 콜드콜, TM 등의 용어를 접하고 설명만 들었지 해본적은 없으니까요. TM이라는 용어가 정확히 어떤 단어였는지 기억이 안나 찾아보다가 아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콜드콜 VS TM(텔레마케팅) 차이가 무엇인가?

보다보니 예전에 들었던 내용이 생각나기도 하고 효과가 있다고 하는 문구라니… 매모도 할겸 적어두려합니다.

맞다. 콜드콜은 예술이다. 언어의 예술을 행하는 것이다. 먼저 상대방의 동태를 살핀다. “ㅇㅇㅇ담당자님 맞으신지요? 저는 ㄹㄹㄹ 입니다. 잠시 통화가 가능하신지요? 짧은 시간만 할애 해주시면 ㅅㅅㅅ에 대하여 제안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때 상대방이 바쁘다면 바로 전화를 끊는다? 정답부터 이야기 하자면 틀렸다. 바로 끊는게 아니라 고리를 만든다. “혹시 괜찮으시다면 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자료 먼저 보내드릴게요. 그리고 오늘이 월요일이니 검토 해주시고 수요일에 전화 드리겠습니다” 안알려 줄것 같은가? 여러분들의 예상을 꺠고 확률은 최소 70% 이상 메일 주소를 알려준다. 그곳으로 메일을 보내면 영업의 50%는 무조건 먹고 들어 가는 것이다. TM 과 다르게 타겟층을 설정하고 분석 후 전화를 했기 때문에 담당자는 반드시 관심을 가지게 되어 있다. 지금 당장이 아니어도 말이다.

인용문을 좀 줄여보려 했지만 이쪽 분야 학생으로는 핵심만 뽑아 줄이기는 어려웠습니다.

실재로 이렇게 하시는 것을 보기도 했고 그 결과가 발생하는 것도 봤습니다. 제가 그 경지에 도달할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시도해 볼까 합니다. ㅎㅎㅎ 지금은 개발자로 열심히이긴 하지만요 ^^

영업 초보자로 관심 있는 분들은 인용문 이후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원문 들어가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nodeJs,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 일상의 기록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