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0cc짜리 나온다 … 쏘나타 30년 만의 파격 : funnykorea15

http://m.blog.naver.com/funnykorea15/220363689102

오 예~~~!!!

쏘나타가 드디어 변하기 시작하네요. 그저그런 중형에서 뭔가 스팩의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쏘나타 1.6터보의 최대 무기는 역시 강한 ‘심장(엔진)’이다. 직분사(GDi) 엔진을 장착한 덕분에 배기량을 400㏄ 낮추고도 최대 출력은 2.0CVVL(168마력) 모델보다 높은 177마력을 기록한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11.9초에서 7.8초로 줄였다. 연료 효율을 좌우하는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으로는 현대차가 자체 개발한 7단 더블클러치변속기(DCT)를 장착해 연비도 L당 12.7~12.8㎞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주행 성능을 앞세우기 때문에 타깃 수요층은 20~30대 소비자로 설정했다.

개인적으로 연비는 아직도 안습이지만. 변화에는 대환영입니다.

Advertisements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Categories 일상의 기록태그,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