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따라쟁이 삼성도 못따라하는 코스트코.

몇일전에 토스트코 가려다 길이 막혀서 국도로 가다보니 수원에 새로 생긴 이마트트레이더스를 보게되어 들어갔습니다.

매장으로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에서도 코스트코를 따라한 티가 팍팍 나더군요. 어찌나 빵 굽는 냄새까지 배꼈는지 역시 배끼기 초일류 기업 답더군요.

수원이라 삼성 직원들 때거지일거라는 생각에 투덜대지도 못하고 조용히 구경하고 나왔지만 어찌나 똑같던지 제가 다 창피했습니다.

그런데요. 매장의 전부를 배껸건 맞는데요. 배끼지 못한것이 있는것 같았어요. 그건 …. 가격, 품질.

싸다고 느낀건 입구에 있던 특가 봉재인형들 뿐이고 다른 물건은 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었어요. 비교도 해볼겸 코스트코에서 자주 사는 소고기, 생크림케이크, 버섯, 코코넛 음료 등을 사봤습니다.

소고기는 다 비슷하고 좋았는데 1층과 2층의 고기가 달라서 짜증 났고요. 생크림케이크는 빵과 빵사이에 들어가는 생크림이 너무 적어서 살짝 빈정상했고요. 버섯은 다 좋은데 봉지 옆이 뜯겨저 있어서 막 떨어져 나와서 눈살 찌뿌렸고. 코코넛 음료는 코코넛만 들어 있는것 아니고 합성음료라 와이프 짜증 냈고. 치즈도 사려고 했는데 봉지 어디선가 물이 새어나와서 못사고 조금이지만 카트에 묻은 치즈물 치우느라 짜증 났어요.

전반적으로 코스트코 흉내도 잘 냈고 중간중간 노력한 모습이 보이지만 아직은 좀더 디테일한 부분까지 흉내를 내야 할것 같았습니다. 저는 못느끼는 것이지만 빵도 겉모습만 같게 만들지 말고 속도 같게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와이프의 말도 있었네요.

양재 코스트코 앞에 떡하니 이마트 넣더니 열라 배낀건 확실하네요. 이왕 배끼는거 어짜피 짝퉁 소리 듣는거 서비스와 품질도 똑같이 배끼기를 바랍니다. 조선 시대에나 하던 짖거리는 이제 그만~~~

추가. 이마트와 삼성이 전혀 관련이 없는 기업인줄 알고 깜놀하여 다시 작성하려고 정보를 더 찾아보니 삼성거 맞았네요. 신세계나 삼성전자나 이병철 회장님의 멋진 결과물이네요. 역시 주인이 나뉘어도 운영 방식은 다르지 않네요.

그리고,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편했던 점을 적자면

  • 회원가입없이 바로 구매가능
  • 삼성카드 외에 다른 카드로도 결제 가능
  • 이마트 포인트 적립 가능 ㅎㅎㅎ
  • 소고기 배이크의 고기맛은 트레이더스가 더 한국의 맛이 느껴저서 먹기 좋았음.
  • 음료수 컵도 코스트코보다 작아서 탄산음료를 적게 먹을 수 있어 좋았음. 소비자의 건강까지 챙기는 … 음 무린가?

이상입니다. 다음에 언제 갈지 모르겠네요.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 일상의 기록태그, ,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