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 수동 신청하고 왔습니다.

지금 몰고 있는 쏘나타 2 수동이 자연사 중이라 뻑하면 정비소로 직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채 차량 알아보다가 결국 K3로 결정했습니다.

역시 이번에도 수동으로 결정하고 옵션 보니 내비게이션 + 스마트 뭐 이렇게 있어서 그냥 선택하려 했는데 내비게이션 옵션과 스마트 옵션에 “사이드리피터 일체형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안개등”이 중복되더군요.  결국 내비게이션 + 스마트 옵션을 선택하면 내비게이션 옵션에  “후방주차보조 시스템”이 추가된다고합니다. 후방주차보조 시스템이 뭐냐? 물었더니 후방 주차시 삐삐~ 소리나는 거랍니다.  그래서 그냥 내비게이션 옵션만 선택했습니다. “오토라이트 컨트롤 기능”까지 포함이니 필요한건 다 있는듯합니다.

그런데 항상 궁금했던것이 “주차조향 보조시스템” 이였는데 가서 물어 보니 최고급 사양에 옵션으로 있다고 하더군요. 이상한것은 팜플릿에 전차종 공통사항으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이 있다는 것. 그리고 취급설명서에 보면 자동미션과 수동미션에 따라 작동하는 버튼의 위치가 다르다고 친절하게 나와 있다는 것. 그리고 결정적인 전진, 후진은 운전자가 해야 한다는 것을 봤을때 전 차종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기능이라 판단되는데 이상하게 판매점에서는 최고급 사양에서만 그것도 옵션으로만 주문해야 한다는 것이 이상하네요.

–> 크… k3 취급설명서 pdf 파일에서는 아래 취급설명서 스샷과 다르네요. 인터넷에서 받은 취급설명서라 다른 차종을 k3로 잘못 생각했나봅니다. 아쉽네요. 암튼, k3에서는 수동에서 될수도 있을거라는 추축은 단지 추축일뿐이였습니다. 그래도 많이 아쉽다.

아 그리고 정말 넣고 싶은 옵션이 있는데 못넣는것이 있습니다. 게기판에 방향전환 안내가 나오는것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고 HUD 기능 같은것으로 네비게이션과 연동된다고 하는데 크… 고급형 클러스터(하이테크 정보 표시 시스템)을 선택해야 작동 하는것 같네요.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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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by: b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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