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앱 관련 진전이 있었군요.

한동안 게임 만든다고 잠시 잊고 있었는데 그동안 많은 발전이 있었네요. 최근 LG나 삼성에서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구하는 것과도 같은 배경일것 같네요.

jQuery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jQuery Mobile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Sencha Touch 라는 것도 있네요. 나름 강력한것 같습니다.

저를 포스팅하게 만든 것은 “미래웹기술연구소“라는 것을 접하게 되어서 입니다. 이곳에서의 진행방향은 제가 생각하는 미래의 개발 방향과 일치합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보다 더 구채적입니다. 2010년 9월 27일 사이트가 오픈되었다는 글을 봐서는 이제 약 1년이 넘었는데 시작을 같이 하지 못해 아쉽네요. 뭐 아쉽지만 자주 방문해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야겠습니다.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상당히 기쁘네요. 그동안 미뤄왔던 주가 알리미 앱을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만들어야 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이나 아이폰 앱을 각각의 언어로 만들어 버릴까도 생각해 봤는데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DOM 파싱의 강점을 버릴수가 없네요. 이제 슬슬 시작해야 겠습니다. 아참 최근에 면접제의 연락을 받을때 보니 jQuery Mobile등등을 이야기 하면서 저보고 잘 할 수 있을거라고… 어쩌구 하시던 분이 있었는데 이미 선경험을 하신 분이였나 봅니다. 잘 몰라도 다른것은 가르쳐 준다고 하셨던것 같은데 … ^^ 뭐… 영문이지만 문서 보면서 하면 어렵지 않으니 걱정은 않됩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