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 좋은 생각

이메일로 “예병일의 경제노트“라는 블로그글을 받아보고 있는데 오늘 좋은글이 있어 복사합니다.

아직도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스스로에게 엄격하기입니다. 잊지말자 잊지말자!! ^^

나 자신에게 명령하자.
최대 명령권자는 자기 자신이다.

괴테는 말한다.

“뭔가를 강제하는 것은 정신을 자극한다.”
“자신에게 명령하지 않는 사람은 언제까지나 하인의 지위에 머문다.” (127p)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지음, 데키나 오사무 엮음, 이혁재 옮김 ‘괴테, 청춘에 답하다’ 중에서 (예인(플루토북))

혹시 내가 다른 이들에게만 엄격하게 명령하고 추궁하면서 자신에게는 관대한 모습으로 살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보게 됩니다.

[원문] : 괴테, “자신에게 명령하지 않는 자는 언제까지나 하인의 지위에 머문다” – 예병일의 경제노트

Advertisements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 일상의 기록태그,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