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의 CPU 사용율이 높을 때 해결방법

Dropbox를 이용해서 파일을 여러 PC와 노트북에 공유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몇일 전부터 갑자기 CPU 사용율이 100%가 되면서 PC가 버벅거리기 시작했습니다. 한동안 작업도 제대로 못하고 있었는데 이제야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Dropbox 클라이언트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해결방법은 Dropbox를 언인스톨하고 “c:\Documents and Settings\username\Application Data\Dropbox”와 같이 유저 디랙토리에 있는 Dropbox 디랙토리를 지우고 래지스트리에서 “dropbox”로 검색하여 삭제하고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디랙토리를 삭제 할때 일부 파일이나 디랙토리는 삭제가 않되는데 이때는 재부팅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냥 언인스톨하고 최신버전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버전을 다운그레이드 하셔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관련자료]

  1. High CPU usage in XP fixed – http://forums.dropbox.com/topic.php?id=19428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nodeJs,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 컴퓨터태그댓글 2개

“Dropbox의 CPU 사용율이 높을 때 해결방법”에 대한 답글 2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