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3년 전 jQuery를 본격적으로 사용하면서 당시 jQuery를 추천했던 AJ 님에게 감사를 드려야겠네요.

3년 전 jQuery를 본격적으로 사이트 개발에 사용하게 될 때 monster.com의 JavaScript UI(OOP) 개발자들의 최대 연봉은 $100,000 정도 였었습니다. 당시에는 ExtJS를 잘 쓸 수 있는 고급 JavaScript 개발자들을 찾는 것이 대부분이었고 jQuery는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이런 구인 글들을 보면서 “과연 한국에서도 JavaScript만을 보고 구인 공고를 그것도 고급 개발자 공고를 내는 곳이 있으려나??”라는 의구심이 많이 들었습니다.

최근 몇건의 취업 관련 연락을 받은것 중에서 JavaScript 특히 jQuery로 UI를 구성하는 프로젝트 연락을 받은 것이 있었습니다. 고,중,초급을 뽑는데 오~~ 고급 월 단가가 570만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더군요. 단순히 12곱해서 연봉으로 처리해보면 7천이 조금 않되는 연봉입니다. 1억 원에는 못 미치는 연봉이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JavaScript 개발자들의 대우가 좋아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년 전만해도 그거 해서 뭐 할 거냐고 하던 언어 중 하나인데 … ^^

이름 대면 다 아는 대기업(수원에 있는 그 대기업)에서 VB나 Curl도 아닌 JavaScript로 UI를 만든다고 하다니 … 이제 대기업에서도 웹개발에 대해 조금씩 사태 파악을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비상시 즉시 투입돼야 하는 일이라 출퇴근에 일단 들어가면 아무것도 못하는 곳에서의 일이라 참여 하겠다고 할 수 없었습니다.하지만 아쉬움이 남네요. 조만간 이런 일들이 다발 적으로 많이 발생하기를 기대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으렵니다.

혹시 jQuery로 UI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관심이 잇는 분은 메일주소와 함께 코멘트 달아주세요. 제가 받은 메일 보내드리겠습니다. 연락함 해보세요. 기간은 8월말까지입니다.

JavaScript 만세!!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nodeJs,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 일상의 기록, Web태그, , 댓글 2개

“jQuery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에 대한 답글 2개

    1. ㅎㅎ 잘지내시죠? 먹고 살기 바빠 연락도 못해 죄송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