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대접 받는 오산 아이들

전국 출산율 1위 오산. 어린이를 위한 준비도 1위일지…

2009.6.18 오산은 아이들로 넘처나고 있습니다. 매달 많은 사람들이 오산으로 유입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은 결혼을 앞둔 사람들이거나 결혼한지 얼마 않된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아이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많아지는 것에 비해 어린이 집이나 유치원의 수는 많이 늘어나지 않아서 오산 속에서 조금이라도 좋다고 소문난 어린이 집이나 유치원에 들어가려면 추첨을 하거나 추천을 받아야 하는 등 들어가기 조차 힘든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시에서 운영하는 어린이집은 대기자만 몇십명이나 될 정도입니다.

이러한 실정은 첫아이의 어린이 집을 알아 보면서 알계된것입니다. 첫아이의 어린이 집을 알아보면서 어린이 집이 모자라 들어갈 곳이 없는 상황에서 만약 들어간 곳의 운영상태가 맘에 들지 않아 항의를 했을경우 얼마나 잘 받아들여 질지 걱정이 됐습니다. 어린이 집에서는 대기자만 몇십명인데 맘에 들지 않으면 다른 곳을 알아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았죠. 정말로 그리 말하지는 않겠지만 선생님들의 마음자세가 어린이가 적은 다른 곳에 비해서 보다 좋을거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들어올 아이들이 많고 아쉬울 것이 없으니까요.

얼마전에는 이러한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습니다.  어린이집 통학 버스를 타고 다니던 아이가 어느날은 버스 타는 시간보다 조금 늦게 갔는데 버스기사가 빨리 않온다고 상당히 심하게 소리를 쳤다고 합니다. 어린이집 통학버스는 선생님이 동행해야 하는걸로 아는데 버스 기사만 있었다는 것도 좀 그렇군요. 암튼, 당시 주위에 있던 다른 부모님들도 민망할 정도로 아이에게 소리를 쳤다는 군요. 문제는 이런 일을 어린이집 원장에게 이야기 해서 버스기사의 사과를 받아야 겠다고 이야기 했는데 버스기사는 사과를 잘 않했다고 합니다. 몇번 이야기 해서야 간신히 사과를 받았다고 하더군요.

어린이 집도 운영을 해야 하고 버스 기사도 돈을 벌어야 하겠지만 자신들이 하는 일이 어떤일이지 도무지 개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힘차게 자랄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좀더 고민하고 노력해 주셨으면 합니다.

ps: 오산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잘못하는 것을 이야기 하지 않으면 그들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당당하게 잘못된 점을 이야기해서 고쳐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아이들이 다치지 않습니다.

Advertisements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Categories 일상의 기록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