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전이 중국것?

어제 “국회방송“에서 “하이테크 고대문명“이라는 다큐멘터리를 봤습니다. “고대역사 속에서 현대에까지 응용될 수 있는 최첨단 기술들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라고는 하는데 제가 본부분은 중국의 고대 무기들을 소개하면서 이미 중국에서는 현대적인 무기를 오래전부터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부분을 봤습니다. 투석기도 중국것과 유럽것을 비교하고 이런 저런 무기들을 설명하고 중국것이 더 좋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더군요.

그런데 미사일관련 이야기가 나오면서 신기전과 동일한 모습의 무기를 화면에 보여주고 중국이 미사일과 유사한 발사채를 만들어 사용했다고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소리로는 신기전이라는 단어는 전혀 없었습니다만, 화면에서는 신기전에서 화살이 발사되는 모습이 3D로 보여지고 있었습니다. 말로는 직접 “이무기가 중국에서 만든것이다”라고 하지 않았지만 내용상으로는 중국의 것으로 생각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이 부분을 보면서 조금전까지 보았던 내용들이 사실이 아닐수도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될 정도 였습니다.

더 화가 나는 것은 이런 다큐멘터리 같지 않은 동영상을 국회방송에서 방송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국회방송이라는 곳에서 이렇게 부정확한 내용의 동영상을 방송하고 있다는 것이 참 비참하더군요. 생각해 보세요. 화면 오른쪽에는 “국회방송”이라고 적혀있고 왼쪽에는 “하이테크 고대문명”이라고 적혀있고 방송 내용은 신기전이 중국것이라고 보여주고 있는 TV화면을요 … 도대체 대한민국 국회방송 맞나요?

그리고 이런건 심의 않하나요? 편집도 않하나요? 아니 우리나라 선조들이 만든것을 중국이 만들었다고 뻥치는 동영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후손들이 어디있습니까? 자존심 상해서 정말 …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예전부터 자존심가지고 살던 사람들은 다 죽고 여기저기 힘쌘놈들에게 붙어 사는 사람들만 살아가는 나라인건 알지만 아니 이런 동영상 하나 미리 검사 못해서 방송으로 내보내고 있는지 …

4 thoughts on “신기전이 중국것?”

  1. 중국에 ‘비화창’ 이라는 로켓의 기초가 되는 발사체가 있습니다. 신기전과 같은 형태는 아니지만 초기 로켓 기반 발사체가 존재합니다. 물론 다큐멘터리에서는 신기전을 보여줬는데 분명한 것은 화약을 이용한 발사체 무기를 처음 개발한 것은 중국이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탄두까지 탑제가 되었다는 점이 다르지만 발사체 만을 놓고 본다면 비화창이 세계에서 가장 먼저 만들어진 로켓이 맞습니다.

    1. 아 그럴군요. 그렇다면 자료 화면의 오류? 아니면 신기전과 우연히 유사한것? 이라 생긴 착각일수 있겠네요. 그런 이유라면 이해가 됩니다.

  2. 저도 오늘 그방송을 보면서 참..기분이 언짢았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신분이 계시다니..

    1. 저 말고도 몇분이 홈페이지에 항의 코멘트를 달았던걸로 기억하는데 이후에도 계속해서 방송을 하고 있었군요. 참 아쉽네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