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다를 두사람. 이명박 Vs 오바마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으로 오바마가 당선되면서 여기저기서 앞으로의 미국의 행보와 한미 관계에 대한 전망들을 쏫아 내고 있습니다. 정치나 지역사회에 무던히 관심이 없는 저같은 사람도 관심을 갖고 있을정도니 요즘 중요한 이슈이기는 한것 같습니다.

중앙 SUNDAY 인터넷 NEWS에서 “‘오바마의 시선’ 중산층엔 따뜻, 월가엔 싸늘했다“라는 글을 보면서 중산층을 지키겠다는 후보를 당선시킨 미국의 국민들이 부러웠습니다. 얼마전 한국의 대통령 선거와는 많이 다른 모습이기 때문이죠. 즉, 많이 갖은자들의 대표인 이명박 후보가 당선되 대통령이 된것과는 너무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바마는 ①중산층을 지원하고 ②금융위기의 실물 전염을 차단하며 ③금융구제안을 재검토하고 ④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위기극복 4대 어젠다’를 제시했다. 월스트리트에 대한 금융지원을 중시해 온 부시 대통령과의 차이가 드러났다.

기자는 위와 같이 오바마가 미국의 경제중에서 어떤 부분을 살릴지에 대해 위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기자가 정리를 했는지 아니면 정리해서 배포자료를 나눠 주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부시 대통령 뿐만 아니라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과도 상당한 차이가 드러나는 점입니다.

오바마는 미국민의 돈만은 특정 새력들을 위한 지원보다는 대다수의 국민들을 위한 지원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정말 부러운 일이죠. 이 방법이 미국의 경재상황을 안정적으로 바꿀지 아닐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누구를 살릴것인가에 대한 의견차이는 명확히 보여주고 있고 절대로 돈많은 사람들을 살려 준다고 이야기 하지 않고 있다는 것 자채가 부럽습니다. 아직도 한국에서는 돈많은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돈없는 사람들에게 돈을 빼앗아서 주고 있으니 말입니다. 뭔소리냐구요? 세금정책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nodeJs,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 일상의 기록태그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