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웹은 브라우저를 초월하여…

차세대 웹은 브라우저를 초월하여…” 라는 김국현님의 글을 보고 공감하여 몇자 적습니다.

저는 “웹이 모든 기기에 들어 간다”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생각에 중요한 것이 브라우저 만의 웹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즉, 기존의 소프트웨어가 점차 웹으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MS의 OFFICE가 웹으로 들어 온것을 보면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짐작이 되실겁니다.

지금은 웹이라는 것이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페이지의 개념이 강하지만, 앞으로는 어플리케이션의 개념이 강해질것입니다. 즉, 중요 포이트가 문서에서 정보로 넘어가게 되는것이죠. 정보를 표현 할 수 있는 것은 단순히 HTML 문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좀더 확장된 XML 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이 XML을 문서로 표현하는 XSLT나 XML의 정보를 가공할수 있도록 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주가 될것입니다. 

그리고, 서버와 클라이언트라는 현재의 시스탬 구성도 클라우드 시스탬이라는 이름의 형태로 변형 될 것입니다. 이것을 구현하게 하는 개발자들이 웹개발자라는 이름을 달게 될것이고 한국에서 일부는 웹 개발이라는 것을 하찮게 인식하고 있기도 하지만 앞으로 그들도 그 속에 들어 오게 될것입니다.

문제는 앞으로 브라우저의 행보가 어떻게 될것인지 인데, 구글의 크롬이 얼마나 영향력을 키울지 관심이 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여하튼, 웹에서 하는일이 많아 지고 있고 그것을 구현하는 방법도 많아 지고 있습니다. 언어도 그것에 맞게 새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 흐름을 읽어서 따라가지 않고 현재 상태를 고집하고 있게 된다면 언젠가는 개발자로의 삶은 끝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도구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방법이 중요한것이니까요.

Advertisements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Categories Web태그,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