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 Buddy의 특징이 뭐지?

TG 삼보의 새로운 저가 노트북 Buddy
TG 삼보의 새로운 저가 노트북 Buddy

TG 삼보에서 새로 만든 저가형 노트북인 Buddy를 우연하게 처남의 매장에서 보게되었습니다. 제가본 모델을 TG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니까 AVERATEC HS-100:H1J01A6U5 였었네요. 키보드 모양이 실물크기의 홍보용 팜플릿과 달라서 팜플릿을 잘못 만들었나 했는데 그렇지 않더군요. Buddy의 모델에 따라 2가지 형태의 키보드가 있습니다. 하나는 좌우 공백이 없고 하나는 좌우 공백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왼쪽 이미지는 공백이 없는 것입니다.

크기나 컴 사양이나 EeePC 901과 비슷해 스팩을 좀 봤습니다. Buddy는 80GB HDD(SATA)를 사용했습니다. SSD를 적용하지 않았네요. 화면의 크기는 EeePC 901보다 조금 더 큰 25.9cm(10.2형)입니다. 해상도는 1024 x 600으로 동일합니다. 다른 부분은 비슷비슷합니다. 최근 Intel의 Atom 프로세서를 사용해서 만들어지는 저가형 소형 노트북들과 비교했을때도 차이점을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Buddy에 있는 기능들은 이미 비슷한 사이즈와 성능의 노트북에도 다들 가지고 있거든요. 다른 제품과 다른 장점이 없다는 것은 Buddy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와 유사한 노트북들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다고 비슷비슷하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Buddy만의 특징이 없다면 구매자의 선택을 받는것은 결국은 디자인과 가격일겁니다. 가격은 현재 60만원대에서 판매가 되고 있네요. EeePC 901이 보통 5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고 특판의 경우 45만원에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그리 좋은 조건이 아니네요. 디자인은 개인적인 판단에 나름 깔끔하게 나온편입니다. 들고 다니기 X 팔리는 그런 디자인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EeePC 901을 실물로 본적이 없어 비교는 불가!! 이것 저것 만지고 있는데 손님 2분이 Buddy를 보고는 작고 귀엽다고 좋아라 하더군요. 꽤나 관심있어 했습니다. 이정도면 디자인은 성공이라고 봐야 겠죠?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IE6를 실행해 Naver에 들어갔습니다. 음 … 답답하지 않고 쓸만하네요. 제 홈페이지도 들어가 보고 구글도 들어가고 이것저것 들어가 봤는데 크게 답답하지 않더군요. 다만, IE6가 상단의 매뉴부분이 3줄이여서 화면의 윗부분을 너무 많이 사용해 이부분이 답답하기는 하더군요. 하지만 이건뭐 IE6가 그런것이기 때문에 IE를 버전 업하던가 다른 브라우저 쓰던가 F11을 눌러 불필요한것 날리고 보면 시원하게 볼 수 있습니다.

결론.

Seller: benant! Buddy를 60~70만원에 살거요?
benant: No.
Seller: 그럼 얼마면 사겠소?
benant: 40~50만원정도!
Seller: 만약 EeePC 901과 Buddy 둘중에서 하나를 사야한다면?
benant: EeePC 901 !!!
Seller: 이유는?
benant: SSD가 장착된 노트북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웹켐, 마이크, 매모리리더기, … 등등 기능은 이미 다른곳에도 있어 별로 구매욕구가 생기지 않습니다. SSD는 구매욕구 만빵입니다.

Advertisements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 컴퓨터태그, ,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