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 전기차를 만든다?

한국에서 골프장용 전기차를 만드는 회사는 있다고 알고 있었지만, 상용차로 전기차를 만드는 곳이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레오존 (http://www.leozone.co.kr/index.asp)

※ Internet Explorer에서 홈페이지에 접속이 안 되는 경우 Firefox나 Opera, Safari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레오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전기 사륜차의 상용차 생산은 아직 정부에서 허가를 안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기 이륜차는 정부의 승인을 받은 것 같군요. 위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특히 사륜차 제품 중에서 2008년 시판 예정인 LEO S-15는 좀 위협적이네요. 최대속도 130km/h에 경제속도 80km/h라면 출퇴근용으로 끌고 다니기 충분하겠네요. 가정에서 일반 220V 전원에 연결하면 4시간이면 충전 완료라고 하고 공업용 3상에 연결하면 30분에 충전 완료라… 멋지군요.

홈페이지에서 재미있는 자료는 국내 소형 휘발유 차량과 EV(Electric Vehicle)소형 차량의 경제성을 비교한 자료가 나오는데 1년치 기름 값과 전기료 차이가 비교가 않되는군요. 휘발유 가격은 2005년 4월 주유소 평균판매가격이라니 요즘 가격으로 환산하면 더 많이 차이가 나겠군요.

현대자동차에서 하이브리드카를 준비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가스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경 쪽에서 보면 휘발유나 경유나 가스나 모두 석유화학제품에 기반을 둔 것이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전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전기를 생산하는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환경 쪽으로 봐서는 더욱더 발전한 방식이라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서 전기차가 상용화되기만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죠.

한국의 자동차 생산업체는 큰 몸집을 가지고 있어 둔하죠! 그래서, 획기적인 제품을 만들기란 참으로 어려운 이야기 일 것입니다. 몸집도 크지만 그만큼 새로운 도전을 안 하는 것도 사실이죠. 그리고 그동안의 타성에 젖어 개혁이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어쩌면 그래서 전기차 같은 사업 분야는 상대적으로 규모가 적은 전기차 생산 회사들이 더 빨리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골프카드 생산 업체들은 전기차를 만들어도 국내에서 제도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 판매가 불가하기 때문에 대부분 국외 수출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출길이 마련되면 전기차를 만들어 판매하겠지만, 수출길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겠죠.

아무튼, 국내에서는 전기차에 대한 법규가 마련되어 있지 않고 정부에서 이에 대한 준비를 서두르지 어쩐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정말 2008년에 시판될지는 의문이 많지만, 언젠가는 한국에서도 국내 회사들의 전기차 판매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국내에 시판되는 첫 번째 전기차가 외제차가 아니길 기원합니다.

Advertisements

Published by: benant

WEB PROGRAMMER. PHP, ASP, XML, Javascript, VBScript, PL/SQL, MySQL, Oracle. scrollads.co.kr 새로운 모바일 광고 서비스. trenue.com 시스탬 트래이딩 서비스. blogman.co.kr 블로그 운영 관리 서비스. creget.co.kr 해외 상품 구매대행. 핫딜 정보 제공 서비스. fgshop.co.kr -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Categories 환경태그, , ,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